티스토리 뷰

강의노트 5. 지상파 방송 (2017.04.04)




  • 지상파 광고 수입 ↓
  • A network is not a TV station
  • Station: 계약을 맺어 방송을 받아서 송출하는 곳
  • 뉴욕의 경우, 40여개 방송 - Diversity(다양성)
  • Independent station(독립 방송국): 알아서 편성
  • NBC, CBS 등은 한 지역에서(한 방송권역) 한개의 방송사와만 계약을 체결함
  • 헐리우드 제작사/ 독립 제작사 등에게서 콘텐츠 방영권을 구매해 옴
  • Networks에서 방영권 구매 후 다시 반환
  • Syndicators에 제공하여 재판매
  • 네트워크사에 한 번 판매했던 콘텐츠는 다른 네트워크사에 판매하지 않고 독립 방송국에 판매 함
  • off network program(지상파에서 방영 끝난 프로그램)을 구매하여 경쟁함
  • 케이블도 함께 경쟁
  • O&O Station(Owned, Operation)
  • 스스로 제작


'▶ Study  > * YS Univ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170321) 미디어·콘텐츠 산업론  (0) 2017.03.21
(170317)ICT 기술과 경영  (0) 2017.03.17
(161005) 디지털경제론 5th  (0) 2016.10.05
댓글